학회소식         공지사항

[안내] Janelli․임돈희 한국학 학술상 공모 안내

안녕하십니까?

한국민속학회입니다.

우리학회의 회장을 역임하신 임돈희 선생님께서 “Janelli임돈희 한국학 학술상을 제정, 시상하시고자 한다는 뜻을 전해오셨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고맙습니다.

 

한국민속학회 올림

 

 

------------ 아 래 ------------

 

 

친애하는 한국문화인류학회, 한국민속학회, 비교민속학회 그리고 무형유산학회 회원 여러분!

 

 

저는 오늘 여러분께 “Janelli임돈희 한국학 학술상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한국을 지극히 사랑하신 우리 학회 회원이셨던 Roger L. Janelli 교수님은 한국학의 세계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지금 한국의 문화는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어 고무적인 상황이지만 그에 비해 한국학의 학문적 성과는 그렇지 못한 실정입니다. 중국과 일본에 관한 연구서에 비해 한국에 관한 학술 연구서적의 출판은 매우 저조합니다.

 

“Janelli임돈희 한국학 학술상은 한국에서 활동하는 한국문화인류학회, 한국민속학회, 비교민속학회, 무형유산학회회원으로서 한국사회와 문화에 대한 연구서를 미국및 영국의 대학 출판사에서 출판하는 학자에게 시상하는 저술상입니다. 다만 미국및 영국의 대학 출판사가 수백군데 달하기 때문에 그중 한국학 관련 출판을 하고 있는 대학출판사 가운데 가장 영향력있는 10여개 이내 대학 출판사의 저서로 한정하여 시상하고자 합니다.

 

아무쪼록 훌륭한 저서를 출간함으로써 한국학을 세계에 알리고 한국만이 아니라 세계적으로 소통하는 학자가 나오기를 기대하면서 이 상을 통해 생전에 Janelli교수가 원했던 한국학의 세계화에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또한 이러한 연구들이 축적되었을때 한국학계에서도 우리의 학회들의 위상과 중요성이 높아질 것을 간절히 기대해 봅니다.

 

명칭: 'Janelli.임돈희 한국학 학술상'

 

 

자격및 조건:

1. 한국학계에서 활동하는 한국문화인류학회, 한국민속학회, 비교민속학회, 무형유산학회회원으로서 한국사회와 문화에 대한 연구업서를 미국과 영국의 영향력있는 대학출판사에서 저서를 출판한 학자에게 수여함

2. 또한 저서가 출판된지 3년 이내에 한국어 번역본을 출간할것.

 

상금: 삼천만 원

 

 

 

많은 응모가 있기를 바랍니다.

 

 

한국문화인류학회, 한국민속학회, 비교민속학회, 무형유산학회 회원

대한민국 학술원 인문사회부 회장

동국대학교 종신석좌교수

 

 

임돈희드림

 

 

한국문화인류학회 회장 이창언

한국민속학회 회장 허용호

비교민속학회 회장 배영동

무형유산학회 회장 박정석 드림

목록